홍보센터

보도자료

SCROLL
게시물 상세

쉬엔비, 복합에너지 활용한 요실금 치료기 탐색임상연구 식약처 승인

  • 2022.06.15
  • view 780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쉬엔비가 복합에너지를 사용하는 요실금 치료기의 탐색임상연구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복압성, 복합성 요실금 치료 수요가 늘어나고, 질환의 특성상 병원 방문에 대한 부담감이 존재해 이미 미국, 유럽 등에서는 홈케어를 통한 다양한 요실금 치료 제품들이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홈케어 제품의 경우 의료적 효과보다는 운동보조요법의 성향이 더욱 강해 보조적 치료로 활용되고 있는 현실이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요실금 치료기가 출시되고 있으나, 케겔운동요법을 활용한 보조적 활용이 주된 기능이며, 저주파를 이용한 근육자극을 주된 기능으로 활용하고 있다.


쉬엔비는 1999년 설립돼 피부치료 및 미용의료에서 주로 사용하는 의료기기를 개발해온 기업으로, 주된 기술력으로는 고주파와 플라즈마를 손꼽는다.

이러한 기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부인과 및 비뇨기과 전문의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요실금 치료기 개발을 목표로 신제품인 복합에너지를 활용한 요실금 치료기 ‘레이디브이(모델명)’ 개발을 진행해왔다.

 

레이디브이는 고주파, 저주파, LED의 기능을 통해 케겔운동 요법과 더불어 질 내 환경개선과 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3가지 기능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요실금 치료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을 자극해 더욱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자 하는 것이 제품 개발에 주된 목적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하고 있다.


쉬엔비는 레이디브이에 대한 의료기기 허가 진행을 통해 집에서 사용가능한 홈메디칼 제품으로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식약처로부터 탐색임상연구의 허가를 득해 임상연구를 앞두고 있다.


쉬엔비 관계자는 “탐색임상연구를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복합치료의 효과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쉬엔비의 슬로건과 같이 여성의 아름다움을 만드는 제품을 세상에 내어놓게 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81277519999

이전글 [비바100] 의사 꿈 접고 피부의료기기 제조업체 여성CEO로 성공, "이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어요"
다음글 쉬엔비, 2nd KALDAT Global Expert Summit서 신제품 버츄RF 선보여
검색 닫기